1. 추천이유
모토무라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일단, 이 식당은 구글 별점 4.9에 리뷰가 8,686개 달하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검증된 맛집이기 때문입니다. 저희 또한, 방문하여서 역시 구글 맛집이 믿을 만하구나라고 느꼈고, 아이들이 너무나도 좋아한 식당이었습니다. 오키나와에서 먹은 최고의 음식이라고 연신 따봉을 외쳤죠. 또 먹으러 오자고 계속 졸라서 일정상 그럴 수가 없어서 난감했습니다. 일단 그러자고 하고, 자연스럽게 넘어갔습니다. 집에 가는 날 또 가자고 할까 봐 마음을 졸였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자리에서 작은 돌판에 하나씩 구워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집이었습니다. 한국과는 달리 큰 불판에 구워 먹는 것과는 달리 일본 특징처럼 아기자기한 작은 개인 돌판에 구워 먹는 느낌이 사뭇 달랐습니다.
점심시간에 예약 없이 찾아갔지만 대기 인원 없이 바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7명의 대가족이 충분히 같이 앉을 수 있는 자리도 있기 때문에 가족단위로 오키나와를 여행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2. 위치
모토무라는 오키나와 국제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돈키호테 국제거리점에서 약 도보 1분 정도의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돈키호테에 즐겁게 쇼핑한 후 에너지가 소진되었을 때 에너지 보충을 위해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토무라 주소 : 2 Chome-1-2 Makishi, Naha, Okinawa 900-0013 일본
오키나와 이외에도 도쿄에 12개, 가나가와 1, 신주쿠 1개, 오사카 5개, 후쿠오카 2개 심지어 대만에도 2개 점포가 있는 프랜차이즈 점입니다.
3. 영업시간
월요일 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1시 ~ 오후 10시까지 영업하고 있으니, 아무 때나 방문하여도 맛있는 규카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4. 모토무라의 뜻
여행의 즐거움은 맛집을 찾아서 맛있는 음식을 맛보는 것에서도 느낄 수 있지만 작은 것이라도 하나씩 알아가는 것에서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식당의 이름인 모토무라의 뜻을 찾아봤는데요. 모토무라(もとむら)'라는 안타깝게도 단어 자체에 특별한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일본어에서 'もと(moto)'는 '근본', '기원' 등을 뜻하고, 'むら(mura)'는 '마을'을 뜻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두 단어가 합쳐진 '모토무라'는 일반적인 명사보다는, 사람의 성씨 또는 지명으로 더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5. 주차
모토무라에서 도보로 약 5분거리에 있는 애플파크 마키시 코인 주차장에 주차 후에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1시간에 200엔 주차료가 있었고, 한국 가족들 톡성상 빠르게 먹고 나올 수 있으니 1시간 내 이용으로 충분했습니다.
국제거리 공영주차장에서도 도보 5분거리이니, 어느 쪽에 주차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주차장 주소 : 2 Chome-14 Makishi, Naha, Okinawa 900-0013 일본
주차비: 0800~20:00 시간당 200엔
20:00~08:00 시간당 500엔
6. 메뉴
메뉴는 사진을 찍어 놓은 것이 없어서 홈페이지 상의 메뉴 종류를 공유드리겠습니다. 방문하시면 한국어 메뉴판도 구비되어 있으니 주문하는데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기본적으로 규카츠, 밥, 국이 제공되고 소반찬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츠케는 밥에 뜨거운 녹차나 육수를 부어 먹는 일본 요리로 날치의 일종의 턱뼈를 우래낸 육수에 규카츠를 넣어먹는 요리라고 하니 색다른 맛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차즈케를 선택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밥은 한 번 무료 리필 가능하고, 양배추, 된장국 리필은 100엔이라고 하네요. 1장, 1.5장으로 규카츠 양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개인의 양에 맞게 선택 가능합니다.
- 牛かつ定食 小鉢1種 130g : 규카츠 정식 (소반찬 1종 포함) 130g
- 牛かつ定食 小鉢2種 130g : 규카츠 정식 (소반찬 2종 포함) 130g
- 牛かつ定食 小鉢3種 130g : 규카츠 정식 (소반찬 3종 포함) 130g
-牛かつアゴ出汁茶漬け : 규카츠 턱뼈 다시마 육수 차즈케
7. 사진